코바늘 가방뜨기 패턴 : 다이소 펄뜨개실로 만든 미니 크로스백

다이소에서 구매한 ‘펄뜨개실’로 미니 크로스백 만들었습니다. 펄뜨개실은 3가지 컬러가 있었는데 저는 ‘아이보리’로 선택했습니다.

가격은 역시 저렴했고, 저렴한 만큼 중량은 40g으로 작은 편입니다. 가방 하나 만드는 데 두 볼이 들어갔어요.

일단 펄뜨개실은 가벼워서 너무 좋았고, 모양도 잘 잡혀서 초보자들이 뜨기 좋은 실이었습니다. 다만, 실 자체가 여러겹으로 엮여있다 보니, 코바늘이 잘못 들어가기도 해서 잘 떠주셔야 합니다.

아주 간단한 패턴으로, 그냥 일자로 쭉쭉 올려 뜹니다.

한 쪽 면을 다 뜨고 나면, 아랫부분에서 다시 코를 잡아 반대편을 뜹니다. 그리고 위로 접어서 양 옆을 이어주면 됩니다.

가방 끈은 아주 얇게 한 줄로 만들었어요. 새우뜨기나 아이코드로 하면 더 이쁠 것 같은데, 귀찮아서 그냥 사슬뜨기로 마무리했습니다.

나름 네트백이라서 물건 넣으면 이리저리 삐져나오니, 파우치를 넣어주는 건 필수입니다. 저는 우연하게도 회색 파우치가 있어서 아주 유용하게 잘 쓰고 있어요.

가까운 곳 산책 나가거나 시장갈 때 한번씩 매고 나갑니다. 지갑, 핸드폰은 쏙 들어가고, 가끔 커피 테이크아웃해서 먹다가 들고 다니기 귀찮을 때 여기에 넣어버리면 너무 편해요!

끈을 짧게 만들면 이렇게 더 귀염뽀짝한 가방으로 완성됩니다. 여러분도 다이소 펄뜨개실로 예쁜 가방 만들어보세요!

@goingcrochet

가볍게 들기 좋은 미니 크로스백 취향저격😁😍🥰 #코바늘뜨기 #코바늘가방 #crochetbag #crochetpattern

♬ Buttercup – hanbee

댓글 남기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필드는 *로 표시됩니다